P_5토론

Data Science – Research and Education 토론자들

빅데이터연구원은 2015년 10월 1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7회 “과학과 혁신(Science and Innovation)” 한독 공동 컨퍼런스에서 “Data Science for Intelligent Actions“ 세션을 주관했다. 이 세션은 기술 측면에서의 상황 평가와 사회논리적, 철학적 측면에서의 비판담론을 통해 디지털 세계에서의 기술적 가능성과 전체 사회에서의 개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문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의 미래를 모색하는 1부 “Data Science-Research an Education”과 의료 방면의 빅데이터 활용을 논의하는 2부 “Health Care and Mobility Applications”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제7회 "과학과 혁신" 한독 공동 컨퍼런스에는 독일과 한국의 저명한 과학 기술계 인사들의 강연과 토론이 이어졌다. 이 컨퍼런스에서 요하임 가우크 (Joachim Gauck) 독일 연방 대통령은 연설을 통해 “혁신이나 신기술을 사회에 관철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혁신을 위해 사회와 시민이 공동으로 협업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